Guten Tag, 독일어 알파베트




Hi

Guten Tag!

(안녕하세요!)


영어도 못하는 제가 독일어를 혼자 공부하려니까 굉장히 어렵지만!



자,

오늘도 힘차게 독일어 공부 복습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라고하는뎈ㅋㅋㅋ 오늘 첫날이네요 )


참, 제가 독일어를 공부하는 책은 국가대표 독일어 완전 첫걸음입니다.

 (근데 썩....제맘에 쏙 들지는 않아요 ㅜㅜ)



여러분 혹시 이 단어들 아시나요?


Aspirin, Arbeit, Diesel, Batterie, Thema, Allergie, Hof


아스피린, 아르바이트, 디젤, 바테리, 테마, 알레르기, 호프


일상속에서 자주 쓰는 이 표현들이 모두 독일어라고 합니다!


독일어 어렵다 어렵다 해서 엄청 생소한 언어일 줄 알았는데

알게 모르게 우리 생활에서 많이 쓰이고 있어서 다행이예요 *-_-*



한국어를 공부하려면 한글 가나다를 배워야하는 것 처럼

독일어를 공부하려면 알파베트 아베체데를 배워야하는데요,


독일어는 알파벳 언어라서 어려서부터 ABC를 배워온 우리들에게는

시작하기가 조금 수월한 것 같아요!



[독일어 알파베트]

 


순서대로 

아, 베, 체, 데, 에, 에프, 게, 하, 이, 요트, 카, 엘, 엠, 엔, 오, 페, 쿠, 에르, 에스, 테, 우, 파우,베, 익스, 입실론, 체트 

라고 읽습니다.



참 쉽죠잉? 


한글에도 자음 모음이 있고, 알파벳에도 자음과 모음이 있듯이 독일어에도 자음과 모음이 있는데요!




[독일어 자음]





[독일어 모음]





.

.

.





아무래도 자음과 모음 공부에서 조금 오래 있어야 할 듯 싶어요.

혼자하기에는 멀고 먼 독일어

(독일어 완전 어렵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이러면 곤란한데...)



일단 다음 포스팅까지...자음과 모음하고

좀 친해지고 익숙해져오겠습니다.


(사실....비밀인데...발음기호를 잘 못읽거든요....ㅋㅋㅋㅋㅋ)



그때까지 아자아자 화이팅!!



+) 

빈느짤로 마무리....힘을 주세요....


"힘내"







'Studying > 독일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 Germany,Deutschland  (0) 2014.01.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