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대학생서포터즈2기 07# 꿈의 기업 제일기획 탐방기



안녕하세요~ 쿠첸서포터즈 2기 박민희입니다.


오늘은 쿠첸 공식적인 마지막 오프라인 모임이었던 

제일기획탐방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흑흑 아쉬움이 뚝뚝.....마지막이라니....마지막이라니!!!)




여러분은 제일기획! 하면 떠오르시는 게 있으신가요?


저는 제일기획하면 광고계의 넘사벽 회사라는 이미지가 강한데요~




제일기획X쿠첸서포터즈




쿠첸서포터즈가 제일기획 견학을 왜? 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참견쟁이 스피드웨건 등장! (구식드립.....)


실제로 현재 송중기가 쿠첸과 산다며 쿠첸을 홍보하는 CF도 제일기획에서 맡아서 하고 있고,

저희 쿠첸서포터즈의 미션 평가도 제일기획분들이 와서 직접해주신다는거~



쿠첸서포터즈만의 특혜라고 할까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점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아무튼 7월 5일 내리는 비를 뚫고 제일기획이 있는 이태원으로 향했습니다.




저는 사실...마지막 팀미션을 마무리하기 위해 조금 일찍 도착해서 근처 커피샵에서 


작업을 했다는....☆



약속시간 7분전 제일기획으로 향했어요~




따란- 도착!

사실 멀리서부터 cheil이 딱 보여서 어렵지않게 찾을 수 있습니당



But....

아쉽게도....로비에서부터 보안상의 이유로 사진촬영이 금지되어있어서...

사진이 많지 않습니당 ㅜㅜㅜㅜㅜ





하지만 홍보관 내는 촬영 가능하다는거! 포스팅을 위해 사진촬영시작!!! 


저희 쿠첸서포터즈를 위해 오늘 함께해주실 제일기획 담당자님이 보이네요~






제일기획 홍보물과 진짜물과 포스트잇...☆




먼저 제일기획을 소개하는 애니메이션을 시청했는데요

저희들의 선택은...제일 긴 신데렐라! 뭔가 설명이 재미있어보였어요~



ㅋㅋㅋㅋ 스크린에 서포터즈 등장....



내용은 신데렐라 속 왕자님을 제일기획이 분석해서 신데렐라에게서 왕자님을 쟁취하게 해주는


제일기획....이라는 내용이었읍니다....설명하니 뭔갘ㅋㅋㅋ재미없네요...



그리고 저기 스크린 옆쪽을 주목해주세요



큐알코드같은게 있는데 이렇게 딱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촬영하면 영상이 나와요!


첨단기술.....뭔가 신기방기....제일기획.....와.......대박.....


이란 느낌이 막막 들어요!





그리고 뒤를 돌면 수만개 육만개라고 했었나....그런 점들로 이루어진 스크린이 있는데요


저렇게 단어를 치면 나타나는데 촤촤작 넘어가는 소리가 중독성이 있습니당




이렇게 단어를 지우는 게임도 해서 


다이어리도 받았어요 ㅋㅋㅋㅋ



저런 게임은 처음이라 어리둥절하는 민아가 보이네욥

(그래도 초상권은 지켜줬다 민아야...☆)





연도별 제일기획의 광고도 구경하고....




본격적인 회사 탐방을 위해 노트북과...외장하드를 반납하고 받은 명찰!


사실 회사내부는 또 촬영이 불가능해서...사진은 없지만


아이스파? 라고해서 직원들의 복지를 위한 휴게시설을 구경했는데, 


도서관부터 안마의자...게임방 등등 깔끔한 시설에 


업무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직원분들이 많이들 이용하고 계셔서 놀랐어요!





실제로 일하고 계시는 모습이나...실무적인 측면은 구경할 수 없었지만

마치 초등학생으로 돌아가서 KBS를 탐방하던 추억이 떠올랐어요ㅋㅋㅋㅋ


네...조금 아쉬웠어요.... 저는 매번 너무 많은 기대를 하나봐요 ㅜㅜㅜ흑흑

막 엄청나게 바쁘게 돌아가는 회사내부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마도 보안상의 이유때문이겠죠...!!!




그리고 다시 홍보관으로 돌아와서.... 제일기획 프로님의 강의를 들었답니다.






너무 재밌었던 나머지....사진찍는 걸 깜빡했어요....흑.....

그래서 이렇게 대신 사진을 액자로 만들어 주셨어요!!



"그런 말은 개나줘버려!!!"


가 굉장히 인상깊었는데...☆



제가 리액션은 비록 많이 하진 못했지만 프로님의 강의는 마음에 새기고 있답니다

영상을 가끔 제작하는 저로서는 공감가는 이야기도 많이 해주시고


끝나고 질문 하나하나에 진심어리게 답변해주셔서 뭔가 뭔가.....따뜻했어요!!ㅋㅋㅋㅋㅋ



전공이 자연과학쪽이다보니, 이렇게 광고회사를 견학할 기회는 거의 없다고 봐야하는데

쿠첸서포터즈 덕분에 특별한 경험을 한 것 같아요



특별한 경험을 하게 해주신 쿠첸!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